본문 바로가기
취香

:: 입생로랑 리브르 오 드 빠르펭 :: 향수 소개

by @Azzi 2023. 3. 15.

성숙하면서도 관능적인 매력을 갖고 있는 입생로랑의 리브르 오 드 빠르펭. 이직과 같이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거나 색다른 이미지 변신이 필요한 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향수입니다. 취향 알고리즘에서 리브르 향수를 확인해보세요.

 

향 소개

오렌지 블라썸

남성적인 라벤더와 여성스럽고 관능적인 오렌지 블라썸이 균형을 이루며 전개되는 향수입니다. 이 독특한 충돌이 무한하게 진동하는 리브르의 향수 노트를 만듭니다. @ 이브 생 로랑 공식 홈페이지

 

Top Note

: Lavender, Madarin Orange, Black Currant, Petitgrain

Middle Note

: Lavender, Orange Blossom, Jasmine

Base Note

: Madagascar Vanilla, Musk, Cedar, Ambergris

 

 

입생로랑의 리브르 오 드 빠르펭은 성숙한 매력을 갖고 있는 향수입니다. 첫 노트에서 느껴지는 라벤더와 만다린 오렌지가 약간은 중성적인 매력을 주지만, 그 뒤로 이어져 나오는 오렌지 블라썸과 바닐라, 머스크 향기를 통해 관능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브르 오 드 빠르펭의 대표적인 향료는 라벤더와 오렌지 블라썸으로 평소 두 향료를 좋아하셨던 분들에게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계절을 특별하게 타지 않습니다. 사계절 내내 무난하게 잘 사용할 수 있는 향수입니다. 하지만 잔향이 파우더리한 만큼 야외활동이 잦은 분 보다는 실내 업무를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립니다. 파우더리한 잔향이 흔히 말하는 '백화점 향수 냄새'라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고급스러운 잔향을 갖고 있으니 실제로 착향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관&지속력

입생로랑 리브르 오 드 빠르펭

"리브르 바틀은 비대칭 컷과 입생로랑 카산드르 골드 로고를 트위스트 하여 대담한 오버사이즈 꾸뛰르 액세서리로 완성되었습니다." @입생로랑 공식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적혀있는 내용처럼 리브르 오 드 빠르펭은 바틀 디자인에 꽤나 공을 들인 느낌이 듭니다. 정교하게 조각된 금속 악세사리를 보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로고를 트위스트한 형태가 바틀 디자인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듭니다.

 

지속력은 5시간 정도로 오렌지 블라썸과 머스크 향의 잔향이 꽤나 오래 남는 편입니다. 탑 노트에 있는 라벤더 향기는 초반에 잠깐 코를 즐겁게 해줄 뿐, 잔향으로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리브르 오 드 빠르펭의 잔향은 특히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게 발향되는 느낌입니다. 차가운 에어컨 바람 밑에서 주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리브르 오 드 빠르펭을 통해 새로운 잔향을 확인해보세요.

 

어울리는 이미지 / 줄 수 있는 이미지

도시의 커리어 우먼이 떠오르는 만큼 20대 후반 그 이상의 여성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향수입니다. 특히 실내에서 주로 일을 하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립니다. 남성분들이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리브르 오 드 빠르펭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 스파이시 계열의 향수를 레이어링 하여 착향해보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리브르 오 드 빠르펭을 떠올리면 30대 초반의 포멀한 정장을 입고 골드로 포인트를 준 여성이 떠오릅니다. 바틀 디자인과 잘 어우러지게 의상 셋업을 한 뒤 리브르 오 드 빠르펭으로 패션을 마무리 해보세요. 분명히 기존 이미지를 조금 더 성숙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사회초년생의 느낌 보다는 어느정도 직장에 적응하여 새로운 진급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 이미지 변신을 하는 용도로 리브르 오 드 빠르펭이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더불어 성숙하고 관능적인 향기인 만큼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주변에 이직을 했거나 진급을 한 분께 리브르 오 드 빠르펭을 선물해보세요. 

 

실제로 리브르 오 드 빠르펭에 다른 스파이시 향수를 레이어링 해보지는 않았지만, 후추나 베르가못, 시나몬 등의 계열이 들어간 향수와 레이어링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향료를 포함하고 있는 향수로는 그랑핸드 멀티퍼퓸 '규장' 이 있습니다. 리브르가 갖고 있는 파우더리에 조금은 무게감을 넣어 사용해보세요. 

 

 

@ 당신의 취향을 찾아서, 취향 알고리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