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香

:: 딥디크 필로시코스 오 드 뚜 왈렛 :: 향수 소개

by @Azzi 2023. 3. 14.

딥디크 오드 뚜 왈렛 필로시코스

무화과 좋아하시나요? 무화과 향 그 자체를 담고 있지만 어딘가 모르게 와인과 함께 먹는 무화과가 떠오르는 성숙한 향수, 딥디크의 필로시코스를 소개합니다. 무화과가 주는 이미지를 필로시코스를 통해 입어보세요.

 

향 소개

무화과

펠리온 산에서 그리스 여름 바다를 느끼기 위해 꼭 거쳐야 했던 한 자연 과수원. 그곳에는 내리쬐는 햇빛을 그대로 받은 야생 무화과 나무가 있었다. 녹색 잎의 신선함, 무화과의 우윳빛 향미, 우거진 나무의 밀도가 동시에 느껴지는 필로시코스는 무화과 나무 전체에 대한 표현입니다. @ 딥디크 공식 홈페이지 설명 의역

 

Top Note

: 무화과, 무화과 잎

Middle Note

: 코코넛

Base Note

: 화이트 시더, 무화과 나무

Hidden Note

: 후추

 

 

필로시코스는 무화과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향수입니다. 무화과의 잎, 나무 줄기, 뿌리, 열매까지 달콤함부터 씁쓸함 모두를 맡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디계열의 향수 중 가장 달콤한 향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디계열 특유의 단정한 매력을 좋아하시던 분들 보다는 프루티한 계열을 좋아하시던 분들에게 조금 더 취향이 맞을 수 있습니다.

 

노트 별 향이 확실하게 느껴지는 향수입니다. 처음 뿌리자마자 무화과 열매의 향이 물씬 나며 달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론 자연스럽게 코코넛이 어우러집니다. 베이스 노트에 있는 화이트 시더의 향이 무화과를 손에 들고 무화과 나무 밑을 거니는 느낌을 들게 해줍니다. 딥디크 특유의 히든 노트에는 후추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후추향이 도드라지지는 않지만, 마냥 달게만 느껴질 수 있던 필로시코스의 무게감을 어느정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름보다는 날씨가 쌀쌀한 가을-겨울에 추천드리는 향수입니다. 발향이 강한 편이기에 온도가 높을 수록 때에 따라선 필로시코스의 향이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두꺼워지는 외투에 살짝 뿌려 신선한 느낌을 가져갈 수록 더욱 매력적인 향기가 될 것입니다.

 

외관 & 지속력

딥디크 필로시코스 오드퍼퓸

인테리어 브랜드에서 시작된 브랜드 답게 어딜 두어도 인테리어 소품 느낌이 들 정도로 딥디크만의 매력이 가득 담겨 있는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오드 뚜 왈렛과 오 드 퍼퓸은 패키지 색상으로 약간의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 드 퍼퓸과 오드 뚜 왈렛 간의 지속력 차이는 확실합니다. 지속력에 있어서는 약 2시간 정도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필로시코스가 갖고 있는 노트 특성 상 오 드 퍼퓸보단 오드 뚜 왈렛으로 조금은 가볍게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로시코스를 선택하실 때는 무화과 향에 대한 호불호 보다는 코코넛 향에 대한 호불호를 고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 뿌렸을 때 느껴지는 무화과 향을 감싸주는 코코넛 향이 생각보다 더 크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과 레이어링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필로시코스는 다른 향수와 레이어링 하는 것보다 단독으로 사용하셨을 때 더욱 조화로운 향기를 갖고 있습니다. 

 

 

어울리는 이미지 / 줄 수 있는 이미지

딥디크 필로시코스는 BTS 진님이 사용하셔서 유명해진 만큼 남자분, 여자분 모두 사용하시기에 무난한 중성적인 향수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향기가 주는 이미지가 명확하기도 합니다. 단정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갖고 계신 분, 혹은 그러한 이미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하얀색 셔츠나 상의를 주로 입는 약간은 단정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을 갖고 계신 20대 중반의 남성분들께 추천드리는 향수입니다. 무화과 특유의 달달한 향기와 코코넛의 부드러움은 그러한 매력을 더욱 강하게 어필하게 할 것입니다. 땀을 흘리는 아웃도어 활동을 주로 하시는 분보단 실내에서 햇빛을 받으며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합니다.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분께도 추천드리는 향수입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실내에서 주로 활동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셔츠에 슬랙스를 매치한 단정한 의상과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마냥 하얀색 셔츠와 검정색 슬랙스와 같은 무난한 의상이 아닌 약간의 컬러풀함과 트랜디함이 가미된 의상 스타일이 조금 더 어울립니다. 

 

 

 

@ 당신의 취향을 찾아서, 취향 알고리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