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香

:: 이솝 테싯 오 드 퍼퓸 :: 향수 소개

by @Azzi 2023. 3. 13.

이솝 오 드 퍼퓸 테싯

우디, 스파이시 계열의 첫 입문으로 추천하는 향수, 이솝의 테싯입니다. 시원한듯 단정한, 상큼한듯 정중한 매력을 갖고 있는 테싯의 향과 어울리는 분위기, 이미지까지 취향 알고리즘에서 소개해드립니다. 

 

향 소개

시트러스, 만다린, 유자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고 우리 몸의 감각을 일깨워주는 흙내음과 시트러스노트의 따뜻하고 생기넘치는 블랜드 / 은은한 스파이스의 언더톤으로 활기차고 상큼한 향기 @이솝 공식 홈페이지

 

Top Note

: 유자, 바질 그랜드 베르트, 클로브

Middle Note

: 로즈마리, 민트, 펜넬

Base Note

: 시더우드, 베티버 하트, 앰버

 

 

유자와 바질 향이 메인으로 느껴지는 향수입니다. 하지만 유자를 짜면서 나오는 과즙의 향기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햇빛이 강하지만 콧 속으로 차가운 기운이 들어서는 어느 날 유자가 탐스럽게 맺혀 있는 나무 근처에서 느껴지는 유자 껍질의 향기에 더욱 가깝습니다. 껍질을 갈아내 만든 유자 제스트에 바질을 으깨 넣은 향기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테싯을 시트러스 계열이 아닌 우디 계열로 소개드린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과즙의 향기가 아닌 만큼 시트러스함 보다는 유자 자체의 약간 씁쓸하면서도 떫은 느낌에 조금 더 가깝습니다. 따라서 우디하면서도 약간은 스파이시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본래 유자를 별로 안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도 시향을 해보거나 착향을 해본다면 새로운 유자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유자가 가장 탐스럽게 나는 계절은 겨울인 만큼 11월에서 2월 사이에 뿌리기 가장 좋은 향수입니다. 차가운 겨울 냄새와 테싯의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향기가 그 어떤 향수와 레이어링 하는 것보다 훨씬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햇빛과도 잘 어울리는 향수인 만큼 비오는 날이거나 흐린 날이 아니라면 계절을 크게 타는 편은 아닙니다.

 

외관 & 지속력

이솝 테싯
@ 이솝 메인 홈페이지

이솝 특유의 정갈한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전반적인 브라운톤이 테싯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가격은 50ml에 14만원으로 무난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유리로 된 제품인 만큼 어느정도의 무게감을 갖고 있습니다.

 

오 드 퍼퓸인 만큼 어느정도의 지속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오 드 퍼퓸 대비 지속력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만큼 향 자체가 무겁거나 강하지 않아 우드 톤의 향수를 처음 접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무난하게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탑 노트에 있는 유자, 바질의 향이 강한 만큼 첫 향과 잔향이 거의 비슷합니다. 향수를 떠올렸을 때 머리가 아프고 잔향까지 기다리는 게 힘든 분들께는 테싯만한 제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관적인 의견으로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잔향과 첫 향이 비슷하다는 점은 다른 향수와 레이어링 하기도 쉽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평소에 향수를 레이어링 해보고 싶으셨던 분들에게는 테싯으로 첫 레이어링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생각했던 레이어링을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시트러스 계열로 레이어링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본래 테싯이 갖고 있는 유자의 매력이 반감될 수 있습니다. 같은 우디 계열이나 플로럴 계열 쪽으로의 레이어링을 추천드립니다.

 

 

어울리는 이미지 / 줄 수 있는 이미지

이솝의 테싯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연령대나 성별에 따라 각자가 줄 수 있는 이미지는 조금씩 다릅니다.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취향껏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20대 중반의 여성분들이 뿌렸을 때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이제 막 대학생을 벗어나 사회 초년생이 되신 분들께 너무 무겁지 않으면서도 단정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적당히 시트러스한듯 우디한 테싯은 슬랙스를 입었을 때나 청바지를 입었을 때 모두 각각의 이미지를 잘 가져갈 수 있습니다.

 

30대 초반의 남성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향수입니다. 테싯 자체가 갖고 있는 중성적인 매력이 깔끔한 의상과 매우 잘 어우러질 것입니다. 다만 중요한 미팅이나 업무적인 자리보다는 단정하면서도 밝은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동호회나 데이트 자리에서 추천드립니다. 당신을 보다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 당신의 취향을 찾아서, 취향 알고리즘

댓글